청주풋볼센터

FK 청주풋살클럽

이미지명

축구

Home > COMMUNITY > 뉴스&칼럼

게시글 검색
어린이집 아이들아 '축구야 놀자' - 청주풋볼센터 다섯 살배기 축구프로그램.....협동심, 사회성 발달
청주풋볼센터 조회수:2035
2016-04-12 11:33:22
 
▲ (사진제공: 청주풋볼센터)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봄 햇살이 가득한 4월 충북 청주의 한 어린이집 아이들이 '축구야 놀자' 프로그램에 흠뻑 빠져있다.

흥덕구 복대동 좋은 어린이집에서는 매주 수요일 서원구 남이면 청주풋볼센터 풋살구장에서 다섯 살배기 아이들을 위한 월드컵 축구경기를 갖는다.

축구선수 출신 전문 지도자를 통해 준비운동을 겸한 레크리에이션과 드리블, 패스 등 축구기술을 놀이 형식으로 배울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전·후반 5분씩 축구 미니게임에 이어 마무리 운동까지 40여 분간 진행되는 축구수업 시간은 아이들에겐 국가대표 선수나 다름없다.

   
▲ (사진제공: 청주풋볼센터)

송승호 청주풋볼센터 대표는 "축구를 활용한 놀이 형식의 프로그램은 규칙을 통해 페어플레이 정신과 동료들과 함께 활동해 '나'가 아닌 '우리'를 배우며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며 "축구는 최소 5명 이상이 참여하는 단체운동으로 대인관계 형성과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김연일 좋은 어린이집 원장은 "청주풋볼센터가 운영하는 '축구야 놀자' 프로그램은 유해물질 걱정이 없는 친환경 인조잔디에서 아이들이 맘 놓고 뛰어놀며 협동심까지 기를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며 "(아이들이)축구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것은 물론, 배려심과 자신감을 키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로 성장하길 바란다" 고 소망했다.

▲ (사진제공: 청주풋볼센터)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